본문 바로가기
알콜농사

알콜농사) 버번3종 비교시음! 와일드터키8년,에반윌리엄스bib,일라이저크레이그스몰배치

by 대관령감자 2023. 2. 24.
728x90

안녕하세요~! 대관령감자입니다~!

 

오늘은 3종류의 버번 비교시음기를 써보겠습니다ㅎㅎ 보통은 입문용버번3대장 와터,메맠,버팔로 를 많이 비교하시는데 너무 흔하기도하고 저는 집에 있는 버번이 다른 종류들이라ㅎㅎ 얘네들로 한번 비교시음을 해봤습니다. 그럼시작!

 

일라이저크레이그 스몰배치

사실은 일라이저크레이그 스몰배치를 사와서 이녀석 시음기를 쓰려했는데 그냥 한번에 비교시음을 쓰려고요.ㅎㅎ

 

비교시음!

개인적으로 버번은 색깔도 비슷비슷하고 레그같은건 크게 의미없다고 생각해서 패스~

바로 비교시음기를 작성하겠습니당.ㅎㅎ  

혹시나 위 사진의 글렌캐런글라스가 궁금하시면 정품글렌캐런글라스 링크 걸어드릴게용 확실히 정품이 퀄리티가 좋고 소리가 좋습니다.

#글렌캐런코리아# <---클릭 (쿠팡같은거 아니고 그냥 공식홈페이지입니다.)

 

 

1. 일라이져 크레이그 스몰배치 - 도수 46% 가격-7~9만원대 - 뚜따직후

노즈- 알콜부즈가 심하지 않음. 중간정도의 아세톤향과 달달한 카라멜향이 주를 이룸. 아주살짝 프루티한데 비교해서 마시지않으면 못느낄정도.

팔레트- 혀에 느껴지는 감촉에서 아주 약하게 프루티한 맛이 느껴지고 카라멜과 아세톤맛이 강함.

피니쉬- 향에서 났던 것보단 은은하게 카라멜과 아세톤향이남.

 

2. 와일드터키 8년 - 도수 50.5% 가격 5~6만원대 - 에어링3개월, 잔량이 별로안남은상태

노즈- 알콜부즈가 꽤 있음, 아세톤과 카라멜향이 아주 강하게 남. 다른 두개에 비해 프루티한 향이 특징임.

팔레트- 일라이저보단 조금 더 프루티한 맛이 혀를 감싸고 바닐라맛이 좀더 많이남. 산미가 약간 느껴지고 스파이시가 입에 오래남음.

피니쉬- 바닐라향이 더 강하고 카라멜향이 덜 나며 아주 살짝 탄향이 나는데 이는 챠링한 오크통향이 아닐까 생각이듦.

 

3. 에반윌리엄스bib - 도수 50% 가격 4만원대(트레이더스전용) - 에어링 2달, 잔량 1/3남음

노즈- 앞서 마셨던 두 종류보다 조금 좋은 아세톤향이 달달하게남. 프루티는 안느껴짐.

팔레트- 달달한맛이 혀에 먼저 느껴지고 우디와 스파이시가 동시에 혀를 감쌈. 스파이시가 오래가진않음.

피니쉬- 우디한 향이 먼저나고 뒤에 카라멜향이 감싸다가 뒤에는 복합적인 향이 남.

 

이상 노징글라스로 마셨을때 비교 시음기였습니다.ㅎㅎ

비교를 해서 마시니까 각각의 차이점이 느껴지는데 그냥 블라인드 테스트를하면 솔직히 구분할 자신은 없습니다...

그나마 프루티한 향이 더 나고 타격감이 강한 와일드터키 하나정도 맞출까말까 정도? 생각보다 차이가 별로 없어서 버번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저렴한 에반윌리엄스로 시작을 해보시는게 그나마 리스크가 덜하지않나 싶네요.ㅎㅎ

근데 버번은 온더락도 좋다고 생각이 되어서 셋다 온더락도 한 번 마셔봤는데 온더락은 에반bib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다른 두종류는 프루티한 향이 죽고 아세톤과 알콜향이 올라오면서 맛도 알콜맛이 주를 이루게 변하는데 에반bib는 오히려 바닐라 카라멜 풍미가 잘느껴진다고 할까요? 게다가 얼음이 녹으면서 점점 희석이 되는데 에반bib만 맛을 끝까지 유지합니다.

 

총평

개인적으로 노징글라스로 타격감을 어느정도 느끼면서 달달한 디저트와 같이 먹을거면 저는 와일드터키8년을 추천드리구요,

하지만 버번의 바닐라카라멜 풍미는 좋지만 타격감이 부담스러워서 온더락으로 즐기시는 분들은 에반윌리엄스bib 추천드려요.

일라이져 크레이그는... 솔직히 가격도 그렇고 앞에 두개보단 못한 것 같습니다... 가격이 같다고해도 얘한테 손이 갈 것 같진않네요..ㅎㅎ;

전체적인 맛과 가성비등을 고려했을때는 에반이 입문자분들한텐 괜찮아 보입니다만 타격감이랑 강렬한 바닐라카라멜을 원하신다면 와터가 좋다고 봅니다.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