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농사

가족들 방어회, 고등어회 떠주기~

by 대관령감자 2021. 12. 17.
728x90

안녕하세요~ 대간령감자입니다~
간만에 주문진 어시장 들러서
겨울방어랑 고등어사서 회를 떠줬습니다~
특히나 방어는 씨알에 따라서
기름기와 맛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되도록 큰것으로 먹는게 좋은데요~
4인 가족이서 다먹긴 많아서
횟감으로 질긴 꼬리쪽은
구이로 먹으라고 냉동실에 넣어주고
맛난 부위만 먹었습니다~

고등어는 석쇠를 빨갛게 달궈서
껍질만 지져서 그릴자국만 내어주면
이쁘고 불맛이 은은하게 나는
맛난 아이가 됩니다!
거기에 통깨를 손으로 으깨서 뿌려주고
쪽파로 마무리하면 아주 맛난
고등어가 됩니다요~
그럼 사진 보실까요~

방어 등살
방어 뱃살 및 고등어회
방어 대뱃살,가마살, 고등어, 쥐치

역시 저희가족은 회를 좋아해서
4인이서 다먹었습니다ㅋㅋㅋ
다시마끼도 3개나 말았는데
싹싹 먹었네요ㅋㅋㅋ

네 그냥 일기처럼 써봤습니당ㅎㅎ
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