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농사

간단레시피) 소금덮밥 (시오부타동) 레시피

by 대관령감자 2021. 12. 7.
728x90

안녕하세요~! 대관령감자입니다~!
오늘은 집에있는 재료들로 만드는!
간단하지만 맛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대패삼겹살

필요한 재료는
집에있는 아무고기 가능합니다!
대신 소고기로하면 규동이되겠죠?ㅎㅎ
보통 냉동되어있을테니 먹을만큼 미리 꺼내서
보이는것처럼 해동시키며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소스

조미료는
소금,미림,후추,혼다시,참기름,식초,정종
감자전분물(없어도됌) 이구요!
미림이나 정종 둘중하나만 있어도 됩니다!
대신 두배로 넣어야겠죠?
그리고 미림이없고 정종이 있으시면
설탕을 추가로 쬐끔 넣어주세요~

레시피
소금0.5T(개인 간에 따라 양이다름)
혼다시 0.5t
식초 0.5t
미림 1T
정종 1T
후추 톡톡톡톡
전분물 5~7T (취향껏. 없어도됌)
(T는 밥숟가락 t는 티스푼 기준)

야채

야채도 집에있는거 아무거나 준비해주세요!
저는 마늘,대파,느타리버섯 요렇게 준비했습니다ㅎㅎ


제일먼저 팬에 고기를 구워주세요!
고기의맛은 뭐다? 마이야르다~
근데 마이야르반응이 일어나려면
최대한 수분을 제거해줘야합니다.
수분이 많으면 그건 굽는게 아니라 찌는거에요!
이쁜 갈색이 안나옵니다!
그러니 굽다가 물이나오면 키친타올로
제거해줍시다!

고기가 어느정도 구워졌다 싶으면
준비해놓은 야채와 소스들!
한꺼번에 때려넣고 볶아주세요!


원하는 익힘대로 완성이 되었다면
밥위에 옮겨담고
참기름을 취향껏 둘러줍니다!
(저는 한 2바퀴 돌렸어요)
그리고 마무리로 후추를 한번 더 톡톡톡톡
해주면 완성~


저는 와사비를 사랑하기에...ㅎㅎ..
돼지고기의 풍미와 감칠맛이 야채와 어우러지면서
아주 맛있어요!
재료도 많이 필요없고 집에있는 고기와
야채를 털어서 하면되는 간단한 레시피!
맛나게 드세요~

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