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농사

칼리뷰) 슌 듀얼코어 유틸리티 보닝나이프 feat.내돈내산

by 대관령감자 2023. 6. 22.
728x90

안녕하세요~! 대관령감자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새로 구매한 칼을 리뷰하겠습니다.

칼제조에 있어서 꽤나 유명한 브랜드 '슌'

에서 나온 유틸리티 나이프인데요.

이뻐서 샀어요.ㅋㅋㅋ

혹시나 칼에 관심 있으시면 

제가 온오프라인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링크 달아드릴게요.ㅎㅎ

부평에 매장이 있어서 가끔 가기도하고

시간이 없을땐 그냥 사이트에서 시키는데

여기 사장님이 칼을 꽤 잘 갈아주십니다.

온갖종류의 칼들이 많은 사이트이니

구경이라도 한번 가보세요. 

물욕이 샘솟습니다.ㅋㅋㅋㅋ

네이버 칼 구매사이트링크 바로가기

그럼 시작!

 

박스와 칼집

깔끔한 색상의 칼박스와 나무로 되어있는 칼집입니다. 작은 칼한자루가 그래도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다보니 꽤 괜찮은 칼집도 주네요.ㅎㅎ 

 

안내서

칼을 사용해서는 안되는 경우라고 쓰여있는데 생각보다 안되는게 너무 많이 쓰여있습니다.ㅋㅋㅋㅋ 평소 스테인리스 식도(규토,산도쿠등등)를 사용할때는 얼어있는것 부터해서 마구잡이로 칼을 막 사용을 했지만 이녀석은 일반 식도보다는 경도가 높고 칼날이 얇다보니 깨지기가 쉬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의미로 보닝나이프라고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는듯한 느낌...? 그냥 유틸리티나이프라고 해야겠네요.

 

박스내부

박스엔 칼이 한번 더 종이로 감싸져 있습니다. 종이르 벗겨보니 아주 이쁘장하게 생긴 칼이 저를 반겨주네요.ㅎㅎㅎㅎ

 

칼 옆면

칼옆면을 보시죠. 무늬가 정말 이쁩니다.ㅎㅎㅎ 이 무늬가 조금 신기한게 일반 다마스커스 나이프처럼 무늬가 있는게 아니라 무늬가 양각?으로 울퉁불퉁하게 되어있습니다. 고로 칼을 갈다가 삐끗하는 순간 무늬애 스크레치가 생기면서 지워질수도 있다는 얘기죠... 요건 살작 단점이 아닌가 싶지만 양날칼이라 위험도가 적으니 괜찮다고 봅니다. (야스리를 최대한 이용할 계획...ㅋㅋㅋ)

 

무게중심

칼날이 얇다보니 무게중심이 거의 딱 손잡이와 쇠의 접합부분에서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손잡이쪽이 더 무겁게 느껴지는 칼이라고도 설명을 드릴 수 있겠네요. 

 

칼집에 넣은모습

전용 칼집에 한번 넣어보았습니다. 사이즈는 역시나 딱 맞고, 아래에 간단하게 잠금장치라고 하긴 좀 그렇고 그냥 걸쇠? 처럼 작용하는 녀석이 있어서 나름 안전하게 칼집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녀석을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일단 칼의 재질(강재)은 vg-5 와 vg-10을 섞어서 만든것이라고 하는데 실 사용느낌은 칼날이 조금 휘어지는 vg-10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칼날이 얇아서 휘어지는 느낌일 수도 있겠으나, vg-10야나기를 사용하는 제 입장에선그렇게 느껴졌네요. 그리고 연마가 잘되어있어서 칼이 잘듭니다. 연마는 칼을 조금 사용하시다가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칼날이 얇아서  야채등을 썰 때 느낌이 좋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일식하시는 분들, 특히 야나기를 주로 사용하시는 앞다이분들이 서브용 칼로 사용하시기엔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칼이 너무 예뻐서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요.ㅋㅋㅋㅋㅋㅋ 사실 이정도 가격에 살 수 있는 칼이 얼마나 많으며 더 좋은칼도 많지만... 저는 남들이 안가는 길을 가보는걸 좋아하기에...ㅋㅋㅋ 이 칼은 가격대랑 위치가 애매해서 구입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는건지 리뷰를 해놓은 글이 없다시피해서 정보가 너무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망설였지만, 이쁘기도하고 블로그 글거리도 하나 생기고 기왕 비싸게 주고샀는데 오래 써보자 싶어서 구매했습니다.ㅎㅎㅎ 막쓰는 칼이라기보단 약간 애지중지하며 써야할 칼을 산 것같아서 걱정이 조금 되기는한데, 한번 열심히 써봐야겠습니다.ㅎㅎ 이뻐서 별로 후회는 안되네요. 

 

내돈내산

뭐 당연히 내돈내산입니다. 이 칼 말고도 조금 저렴하면서 괜찮은 칼들 많으니까 구경이나 한번 해보세요.ㅎㅎ 인천이나 부천정도 사시는 분들은 직접 매장에 방문을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칼가네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슌 shun 듀얼코어 부쳐리 유틸리티 보닝 나이프 캠핑 창칼 뼈칼 장어 손질칼 : 칼가네

43년 칼전문 매장 칼가네

smartstore.naver.com

그럼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