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농사

조리기능사자격증 리뷰) 일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 리뷰

by 대관령감자 2021. 8. 20.
728x90

안녕하세요~! 대관령감자입니다~!

오늘은 조리기능사 자격증 시험 중 '일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 리뷰를 하겠습니다!

아주 따끈따끈하게 오늘 보고온 정보니까 추후 필기시험을 치르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저는 인천에 거주 중이지만 자리선점 실패(?)로 일산에 가서 보게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

 

수험표

 

뭐 이것도 내돈내산(?)의 일환으로 수험표입니다ㅋㅋㅋ

수험장에 가실때는 수험표가 따로 필요없습니다!

저도 혹시나 필요하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필요없더라구요ㅎㅎ

대신 신분증은 꼭! 들고가세요! 신분증 없으면 시험 못보고 바로 퇴실입니다ㅠㅠ

 

그리고 위에 보시면 저같은 경우엔 '12시 40분까지 입실완료'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가면 코로나 때문에 대기실도 이용금지이고 입실도 12시 40분 "부터" 해주더라구요ㅎㅎ

덕분에 12시20분부터 밖에서 기다리느라 더워 죽는줄 알았네요ㅋㅋ 

참고하세요! 

 

또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2016년 시험 이후로 컴퓨터시험(CBT) 로 바뀌면서

기출문제가 비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나 구글로 검색을 열심히해도 2016년도 이후 문제들은 뜨지 않는 거에요!

 

그리고 막상 시험을 보면 문제 유형 중 대부분이 일식과는 무관한 위생,보건 등등 문제입니다.

아마 다른 조리기능사 자격증도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일식을 지금 하고있고 화학과를 나와서 그런지

시험 하루전에 인터넷으로 돌아다니는 기출문제만 열심히 보고 외우고 가서

어떻게 턱걸이로 합격은 하고왔습니다ㅎㅎ;; (자랑 좀 할게요)

 

근데 문제가 정말 어려워요...

자격증을 처음 공부하시거나 관련 전공지식이 없으신 분들은 필히

기출문제집을 구입해서 공부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문제중에 간단한 산수문제가 나오는 게 있어서 계산기를 지참해도 된다고 나와있는데

시험장가서 시험보는 프로그램 내에 계산기 기능이 있으니까 계산기 따로 지참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화학과를 나와서 공학용계산기가 있기때문에 들고갔는데 막상가니 기능이 있더라구요ㅎㅎ;

 

결론: 신분증만 잘 들고가자. 다른건 필요없다.

 

그 외에는 시험장에 가시면 감시하시는 분께서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안내방송이 잘 나오니까 안내대로 시험을 보신 후에 그 자리에서 점수와 합격여부를 보고

바로 퇴실 하시면 됩니다.

먼저 시험 끝나면 먼저 집가면 돼요.

 

모두 공부 잘 하셔서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

728x90

댓글